HOGWARTS! 2017. 8. 5. 15:29

HOGWARTS! 3

연회장에서 밥을 배불리 먹고 난 후, 맥고나걸 교수가 다시 말씀하셨다.

"거의 다 먹은 것 같네요. 이쯤에서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금지된 숲에는 들어가면 안됩니다. 신비한 동물 돌보기 시간이라던지, 특정한 목적을 갖고 교수님과 함께 들어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학생이 혼자서 들어가는 것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둘째, 취침시간은 10시입니다. 기숙사 내에서 잠이 오지않아 휴게실에 나와 있거나, 따로 공부를 하는 것까지 그만두라 강요할 수는 없으나 기숙사 밖으로 나오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셋째, 호그와트에는 점수가 있습니다. 각 교수님들께서 말씀하실때마다 점수칸에서 보석이 늘거나 줄어들 것이고, 연말에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기숙사가 영예로운 우승컵을 손에 쥐게 됩니다. 그럼 이상, 반장들은 신입생들을 기숙사로 잘 데려 가세요. 호그와트의 첫날밤을 즐겁게 보내기 바랍니다."

"그리핀도르는 여기로!"

그리핀도르 학생들에게 외치며 앞으로 나가는 닉.

"여기는 움직이는 계단인데, 움직여서 타이밍 잘 보고 이동해야 합니다."

"여기가 우리 기숙사 입구입니다. 여기, 이 초상화 속 여인분께 암호를 말하고 들어가면 되고요, 암호는 한달 주기로 바뀝니다. 이번 달 암호는..."

닉이 잠시 종현을 바라 보았다가 말을 이었다.

"<인어의 눈물> 입니다. 우연찮게 누구와 관련이 되었네요."

인어의 눈물을 듣는 순간 종현이 움찔했다. 자신이 비아르가의 후손이어서 인어라는 말을 듣고 움찔한 것도 했는데, 인어의 눈물은 비아르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보물인 페리스테라이트의 별명이기도 했기 때문이다. 페리스테라이트는 보석의 종류 중 하나로, 오직 비아르가의 후손만이 가지고 있으며 항상 지니고 다니는데, 신기하게도 이들은 항상 일정량 손에 쥐고 태어난다. 이들이 페리스테라이트를 항상 들고 다니면 악운이 물러가고 열이 올랐던 마음이 차분해진다고 한다. 하지만 이 사실을 아는 이는 극히 드물다. 대체...뭘 얼마나 알고 있는거야. 예상치도 못한 변수에 종현이 입술을 깨문다. 페리스테라이트는 비아르가의 후손이 마음대로 모양을 변형할 수 있지만, 몇몇 다른 가문에서는 이를 탐내기 일쑤다. 가엾게도, 자신들에게는 아무런 효력이 없다는 것을 모르고. 이것 역시 지팡이와 마찬가지로 사랑이 있어야 효력이 발동한다.

기숙사로 들어오니 아늑한 휴게실이 보인다.

"벽난로를 등지고 서서, 왼쪽은 남자 기숙사, 오른쪽은 여자 기숙사 입니다. 짐은 다 놓여 있을겁니다. 그리핀도르에 온 걸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남자 기숙사로 올라가니 짐이 놓여있는 것이 보인다. 종현은 창가쪽 침대였고, 민기는 바로 그 옆이었다. 옷을 갈아입고, 씻고 나서 피곤했던 건지 민기가 먼저 침대에 누워 잘 자라고 말한 뒤 잠에 빠졌다. 종현이 주위를 둘러보니 닉과 자신, 그리고 두어명을 빼고는 거의 다 잠에 들어있다. 종현도 자려고 자리에 누우려고 하는데, 뭔가 꺼림직한 느낌이 들어 원형 그대로 동그란 원석 형태의 페리스테라이트를 목걸이 형태로 바꾸어 목에 걸고 침대에 누웠다.

내일은 어떤 하루가 될까. 잘 지낼 수 있을까. 수업은 재미있을까. 교수님들은 어떤 분들이실까. 마법은 잘 쓸 수 있을까. 친구는 잘 만들 수 있을..까...

종현이 생각에 빠져 있다가 잠에 들었다. 한편, 여러 생각이 뒤엉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가 또 있다.

"하아..."

민현이 누워있다가 벌떡 일어나 앉았다. 머리가 복잡하고 아파왔다. 인어의 비늘이 들어 간 지팡이를 손에 쥘 때 알고 있었다. 아니, 그 전에 이미 알고 있었다. 1년 전, "비아르의 조개" 가 떠밀려 왔을 때부터. 그의 작은할아버지 황연이 미리 말씀해주셨다. 비아르가의 정통 후손이 지팡이를 제작할 때가 되었다고. 비아르의 조개는 민현이 태어나던 날에도 바닷가에 떠밀려 왔었다. 그저 정통이 아니기에, 비늘과 진주가 아니라 푸른색 머리카락 한 가닥이 조개에 담겨 떠 밀려 왔을 뿐이다.

'HOGWA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GWARTS! 5  (0) 2017.08.15
HOGWARTS! 4  (0) 2017.08.09
HOGWARTS! 2  (0) 2017.08.03
HOGWARTS! 1  (0) 2017.08.02
HOGWARTS! 프롤로그  (0) 2017.07.30